The Journaling Of Stefansen 726

현재 타이탄에 대한 정보는 모두 카시니-하위헌스호에서 전송된 자료들인데 이 자료중에 타이탄의 표면에서 유기물의 존재의 증거가 있었다. 예전에 인류는 심해 같은 극한 환경에서는 어떠한 생물도 살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심해엔 생물이 보란듯이 잘 살고 있었다. 이는 유로파에 생명체가 살고 있는지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그리고 지표 아래에도 바닷물이 있을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어 이곳에서도 바다 생명체가 발견될 가능성이 있긴하지만 아무래도 유로파와 엔셀라두스에 비하면 아무래도 극악한 온도때문에 그 가능성이 적긴하다. 하지만 이 지옥같은 얼음위성에 생명체의 가능성이 점쳐지는 이유는 유로파의 얼음표면 밑에 바다가 있을 것으로 예측되고 또 그 증거도 관측했기 때문이다. 안전놀이터 유로파를 탐사하려는 계획에는 이 바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잠수함을 개발하는 것이 포함되어있다. 유로파보다 먼저 수증기가 분출되는 장면이 목격되어 바다가 있는 것이 거의 확실시 되었다. 그런데 2013년, 유로파에서도 수증기가 분출되는 장면이 포착되어 액체 바다설이 매우 신빙성이 높아졌다. 물론 온도가 온도(93.7K(−179.5°C))이니만큼 물이 아니라 액체 메탄으로 된 호수이다. 첫번째는 물층이 아예 얼음으로만 되어있어 생명체의 가능성이 거의 없는 모델이고 두번째는 액체 바다 모델이다.


그리하여 지구의 생명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형태의 생명이 있을 가능성이 점쳐졌다. 3. 일부 과학자들이 이곳에서의 생명체를 주장하지만 아무래도 타 위성보다 그 가능성이 적어보인다. 그 한 사례로 2013년 미국의 레베카 세드윅이라는 여중생은 학교 선배의 남자친구와 데이트를 했다는 이유로 15명에게 사이버 불링을 당했다. 2013년 12월, 미국 항공우주국은 허블 우주 망원경의 연구를 바탕으로, 토성의 위성인 엔셀라두스에서 발견된 것과 비슷한 수증기 기둥을 유로파에서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지구의 망원경을 이용해 유로파를 관측하거나, 1970년대에 시작된 우주 탐사선의 유로파 탐사와 같은 과정을 통해서 유로파는 지구의 과학자들에게 예전보다 많이 알려지게 되었다. 해서 이러한 상상도가 나오게 되었다. 엔셀라두스의 내부에서는 대략 이런 일이 벌어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엔셀라두스의 생명체 조건은 유로파의 그것과 상당히 비슷하다. 지구의 모든 물과 유로파의 물을 비교한 사진. 크기는 아주 작지만, 지구보다 더 많은 물을 포함하고 있다. 이 생명체들은 빛이 없는 어두운 곳에서 생활하므로 눈이 아예 없거나, 아니면 스스로 빛을 내며 이에 따라 눈을 가지고 있거나 둘 중 하나로 추정되며 지구보다 중력이 작으므로 크기 또한 수백m짜리 생명체도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원인을 설명하기 위해 태양풍에 표면의 수분이 아예 쓸려나갔다는 가설이 존재한다.


2. 지하에나마 다량의 물이 존재한다. 이것으로 해결 된 것처럼 보이지만 생각보다 화성의 물은 많이 쓸려나가지 않았고, 지하에 엄청난 양의 물이 얼어 있다는 사실을 설명을 할 수 없다. 하지만 갈릴레오의 망원경 성능 문제로, 이오와 유로파는 서로 떨어져 있는 것처럼 보이지 않았고, 하나의 점이 있는 것처럼 기록되었다. 오늘 나는 그가 섰던 무수히 많은 무대 중에서 딱 하나의 무대 때문에 이 글을 쓴다. 또한, 유로파의 표면에서 유기 물질과 관계가 있는 점토 광물(특히 층상 규산염)이 발견되었다고 발표했다. 화성의 온도를 고려해봤을때 아예 얼어붙었다면 표면에 그대로 남아있어야 하나 표면에서 싹 자취를 감춘 것은 여전히 미스테리로 남아있는 것이다. 역도 선수는 높은 하체힘과 폭발적으로 힘을 위로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위로 끌어올리는 힘이 상당한데 이런 식의 운동을 결합한다면 한국 농구선수들도 충분히 서전트를 높일 수 있을 것이며, 해외 용병들과 더욱 차이가 나는 것은 몸싸움인데 이것은 농구선수들이 근력을 키우는 운동을 안하기 때문이다. 엔셀라두스 또한 유로파처럼 아주 작은 위성인데 이것은 행성이 아니라 아예 영국과 비교되기도 한다. 이런 점들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것도 콕티비의 아주 큰 장점중에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